안성시보건소, 주민 주도 건강동아리 활성화로 건강도시 안성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0 20:08:29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건강문제를 인식하여 해결해 나가면서 주도적으로 건강관리 분위기 조성을 하고자 건강소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공도건강동아리는 주민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공동체 2개팀에서 신체활동, 건강걷기, 소외된 이웃돌보기, 지역행사 참여 등을 활동하고 있으며 회원수는 50여명이다.

그동안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활동공간 제공과 국선도, 발관리, 지역행사 참여 등 프로그램을 지원하면서 동아리 활성화를 도모해왔다.

아울러 지난 16일에는 건강동아리 운영 평가회를 개최해 그동안 회원들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을 장려했다.

특히 건강동아리 회원 50여명이 주도적으로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개최하여 성금100만원을 모금했다.

홍인경 동아리회장은 "봉사하는 마음으로 기부한 물품의 판매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을 갖고 있다“ 면서 "건강동아리 활동으로 이웃들과 교류하며 건강100세도 챙기는 건강동아리 활동에 자부심을 느낀다“ 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동아리가 단순한 프로그램 및 친목모임 수준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소외된 이웃돌보기,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 활동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많은 지역주민들이 동참해서 올해보다도 더욱 번창하는 건강동아리 모임 활성화로 건강도시 안성을 만들고자 한다" 고 밝혔다.

안성 타임뉴스 = 김시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