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동 복지위원 20명 초청 소통 간담회 개최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0 19:42:55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19일각 동 복지위원 20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얼마 전 개편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구 동주민복지협의체) 위원으로 활동 중인 복지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복지위원들은 올 한 해 동안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현장중심의 지역사회공헌활동으로 매월 수원시정자동장애인주간보호시설(프란치스코의집)을 찾아 시설 청소년들과 현장체험학습을 꾸준히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평소 각 동에서 지역 복지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복지위원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여 위기상황에 처한 가정을 발견 했을 경우, 이를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그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활동 노력, 발굴 노하우, 애로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박승재 사회복지과장은 “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 구현을 위해 최일선에서 도와주신 각 동 복지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복지위원들이 각 동에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잘 보살펴 행복한 장안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