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곳에서 공공와이파이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0 19:24:52

김포시가 관내 전통시장, 복지시설, 지역 보건시설, 읍면 민원실 등 총 37개소에 공공와이파이존을 설치해 서비스중에 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기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시는 대민서비스 소외지역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심 외곽지역에 공공와이파이존을 지난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설치해 왔다.

공공와이파이존에서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기기를 통해 Wi-Fi 검색에서‘Public WiFi Free(개방형)’또는‘Public WiFi Secure(보안형)’를 선택하여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번 설정해 연결되면 김포 지역뿐아니라 전국 공공와이파이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국 공공와이파이존 검색 및 공공와이파이 이용방법은 홈페이지(www.wififree.kr) 또는 스마트폰 앱(공공와이파이 다운로드)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포시 채지인 정보통신담당관은“향후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원, 버스정류장 등에 시 자체적으로 공공무선인터넷(Wi-Fi)존을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포타임뉴스=김시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