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으로 만든 거북선 대교 전시 ‘눈길’
강민경 | 기사입력 2016-11-29 20:01:16

여수시 자산공원내 ‘빠삐용관’에서는 곤충으로 만든 작품 ‘거북선대교’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전시된 ‘거북선대교’는 여수시 문화예술과 조달준 주무관이 그동안 모은 비단벌레 딱지날개 9천여개로 만들었다.

조 주무관은 지난 3개월 동안 색을 입힌 합판 위에 비단벌레를 섬세하고 촘촘히 접합해 여수의 상징인 거북선대교를 작품으로 형상화했다.

레이저 커팅기 절단작업을 통해 갈매기, 나비, 요트, 물고기 모양을 만들었으며, 나비날개를 가위로 오려 거북선대교 케이블 52개를 완성했다.

영화 ‘빠삐용’으로 유명한 몰포나비가 전시된 빠삐용관에는 이외에도 ‘나비반도 여수’와 ‘초록물고기’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비단벌레 딱지날개(등껍데기)로 만든 초록물고기는 날개가 마치 물고기를 닮아 ‘초록물고기’로 이름 지어졌으며, 특허청에 상표등록도 마쳤다.

또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기종 나비 42점을 비롯해 총 398종 5000여점이 전시돼 학생들의 자연학습장으로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수타임뉴스=강민경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