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김치산업 활성화 위해 갓김치 특허 이전
강민경 | 기사입력 2016-11-29 19:54:06

여수시는 지난 28일 김치제조업체인 (주)삼채이야기와 기능성 돌산갓김치 제조기술 특허 3건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시가 이번에 민간에 이전한 특허기술은 나노칼슘 콜로이드 농축액, 갓과 브로콜리, 갓과 두릅을 이용한 갓김치 제조방법 3건이다.

기능성 칼슘 돌산갓김치는 순도 높은 수용성 나노칼슘액을 돌산갓김치에 첨가해 신선도와 갓김치 고유의 맛이 살아 있으며, 특히 부풂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갓김치 제조방법으로 유통기한을 연장시킬 수 있어 해외수출용으로 적합하다.

돌산갓김치는 설포라판 성분이 함유된 브로콜리와 사포닌, 베타카로틴, 비타민A․C, 아연, 엽산, 칼륨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두릅을 이용해 암, 당뇨병, 신장병 예방효과가 뛰어나다.

(주)삼채이야기 나유선 대표는 “전통제조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국내 돌산갓김치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이번에 여수시로부터 이전받은 기술로 기능성 갓김치 3종을 잘 개발해 일본 수출 등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특산품육성과 관계자는 “지역 김치산업 활성화를 위해 해당업체에 특허기술 3건을 5년간 무상으로 이전하게 됐다”며 “앞으로 시는 갓우거지국, 갓만두, 갓말이밥과 같은 새로운 음식제조 기술도 개발해 지역업체에 이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수타임뉴스=강민경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