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고령으로, 대가야문화탐방 물꼬를 트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29 18:09:40

[고령=이승근] (사)관악교육복지내트워크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관악·신림지역의 청소년 34명과 인솔교사 8명 등 42명이 고령군을 방문하여 『2016 꾸미나누미 고령 대가야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지난 9월 고령군-한국청소년남서울연맹과의 업무협약의 후속행사로 진행되었고, 한국청소년연맹 조남기 우리얼연구소장이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관악교육복지네트워크가 자체예산으로 주최했다.

(사)관악교육복지네트워크는 아이들이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위한 저소득층 및 위기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서울관악·신림지역 교육복지 공동체로서 관악교육복지센터,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악구청소년지원센터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돕는 전문기관이다.

대가야탐방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방과 후 서울에서 고령으로 내려와 개실마을에서 숙박하고 마을투어, 엿만들기체험, 우륵박물관, 가얏고마을(가야금연주체험), 다가야다례원(다도·예절교육), 기마문화체험장(승마체험), 대가야체험캠프(건강한 소시지, 피자만들기 체험),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왕릉전시관, 고분군트래킹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특히, 관악·신림지역의 청소년을 직접 모집 및 인솔해온 조남기 이사장은 “고분군트래킹을 비롯하여 가야금연주체험 등은 다른 지역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독특한 체험거리이며, 내년에도 서울남부지역 청소년들에게 대가야 고령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곽용환 고령군수는 “지난해 서울시와의 업무협약 이후 청소년문화교류 사업을 통해 고령과 수도권과의 역사·문화교류의 물꼬를 트게 되었다"고 밝혔다.

문의: 고령군청 관광진흥과(054-950-666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