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립가야금연주단 제2회 정기공연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29 17:56:39
[고령=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1월 29일(화) 오후 7시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군립 가야금 연주단 정기공연>을 ‘가얏고 달빛에 춤추다’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군립 가야금연주단 음악감독 강미선씨를 포함한 11명의 단원들이 객원들과 함께 한 ‘명기명창’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가야금 산조에 맞춰 추며 호남지방 기방무의 성향을 간직하고 있는 ‘산조춤’, 이춘희의 ‘경기민요’, 김계옥 협연의 옥류금 협주곡 ‘도라지’, 밀양아리랑을 주제로 만들어진 25현 3중주 가야금 협주곡 ‘밀양의 꿈’ 순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공연의 마지막은 강강술래를 주제로 하여 군립가야금연주단 제2회 정기공연을 위해 작곡된 초연곡인 가야금 합주곡 ‘가얏고 달빛에 춤추다’로 마무리되었다.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은 2016년 한 해 동안 고령전국우륵가야금경연대회, 대가야체험축제, 동서양 문화교류행사, 금의 향연 등 다양한 관내․외 행사에서 공연하였으며, 대구․부산 등에서 순회공연 및 초청공연을 하였다. ‘KBS 국악한마당’을 포함하여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가야금의 고장 고령의 홍보단 역할을 해내고 있다. 오는 2017년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 많은 공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