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대가면 건강새마을조성사업 평가보고회 가져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25 17:20:35
[성주=이승근] 성주군(군수 김항곤)은『대가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추진에 따른 평가보고회를 2016년 11월 24일 대가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건강위원회 위원과 마을건강지킴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행사내용으로는 사업추진현황과 영상물 상영, 마을주민들의 건강체조발표, 영남대의대 이경수 교수의 "대가면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의 성과와 추진방향"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서로 협력하여 주민스스로 건강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주민참여형 사업으로 건강마을공동체 실현이 목적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각 마을의 건강문제점을 바탕으로 보건소와 함께 다양한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3년 전과 비교해 보면 흡연율과 음주율, 걷기와 운동실천율 등 17개 항목 중 11개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3년 동안 주민 스스로가 건강문제를 잘 인식했고 건강생활을 잘 실천한 결과라고 밝혔다.

김기수 보건소장은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관내 전지역으로 확산해 주민들이 건강생활실천에 자발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