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프로그램 발표회 열어
소통과 참여로 참(眞) 주민자치 만든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6-11-24 23:21:08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주시는 23일 예술의전당에서 경주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 최영조 주관으로 2016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경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된 지 20여년 만에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발전 유공 시민 표창과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 역량을 증진하고 주민자치센터별 우수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뜻 깊은 자리였다.

한편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17개 참가팀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풍물 노래 스포츠댄스 악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전상직 회장을 초청하여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의 강의를 듣고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행사를 더욱 의미있게했다.

박기도 시민행정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 자리에서 여러 주민자치센터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여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주시는 2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14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수요에 맞추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