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찾아가는 금연 인형극 공연
이수빈 | 기사입력 2016-11-23 14:17:20

[청송타임뉴스=이수빈기자]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11.07(월)부터 11.14(월)까지 지역 어린이집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청송군

이번 공연은 외부 전문 인형극단을 초빙해 담배로 인한 다양한 피해 사례들을 재밌는 인형극을 통해 실제로 접해 볼 수 있도록 해 학생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다.

금연인형극 공연 내용은 부모님들이 피우는 담배로 인해 발생하는 인체 피해 사례가 ○,×퀴즈로 진행되었고 특히 평생금연을 다짐하며 가족들의 건강을 공연에 다뤄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시간이 되었다.

군 관계자는 금연인형극을 통해 좀 더 재미있고 친근감 있게 다가가 흡연가족에게 금연을 권유함으로써 가정에서의 흡연예방 교육도 함께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며 보건교육의 효율성을 높여 스스로의 건강을 책임지는 계기가 되어 향후 성장기 아동에게 건강증진을 위한 인형극을 열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