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드림스타트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 획득 쾌거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1-22 16:53:27
충북 괴산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에 걸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충청북도 태권도협회장배 생활체육 태권도 대회에 참가혀여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는 괴산군 드림스타트 대상아동들이 참가하여 핀급 조예솔, 페더급 신미정, 페더급 정하선, 미들급 박상은 선수는 각각 금메달을 핀급 임동현 은메달 획득하는 값진 결과를 이뤘다.

대회에 참여한 괴산군 드림스타트 대상아동들은 힘든 환경 속에서도 함께 매일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하고 노력한 결과, 좋은 성적을 얻게 되어 이번 메달은 더욱 뜻 깊은 상이였다. 뿐만 아니라 아동들에게 신체적 능력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향상을 가져 다 주는 좋은 계기가 됐다.

조예솔 (핀급) 아동은 “태권도 운동을 연습하면서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적도 있었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금메달을 따내 기분 좋으며, 같이 연습한 친구들과 부모님 그리고 괴산중앙태권도 반영호 관장님, 괴산군드림스타트 선생님들과 우승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괴산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국가주도형 맞춤형 통합서비스로, 대상가구별 사례관리와 더불어 보건. 보육(교육). 복지 세 분야로 구분하여 분야별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에게 직. 간접서비스를 지원한다.

괴산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인성교육과 체력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보건 프로그램으로 태권도 학원을 연계하고 있으며, 연계기관의 후원으로 가정의 경제적 부담감을 줄여주고 있다.

괴산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내년에도 아동의 특성과 욕구에 맞는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여 개개인의 능력 함양과 평등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자원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