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사랑과 희망 연탄나누기 재개식
이웃들의 희망이 되어 포항의 사랑 나눔의 온도를 높여주세요
이수빈 | 기사입력 2016-11-21 13:54:12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연탄은행 대표 유호범은 지난 18일 송도동 솔숲 야외공연장에서 추운 겨울을 지내야 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Re-srart 2016 연탄 15만장 나눔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포항시 포항연탄은행 Re-start! 2016 연탄 15만장 나눔 선포

이날 연탄은행 재개식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장을 비롯해 연탄은행 전국협의회 회장 자원 봉사단체 후원자 등 200여명이 참여했으며 직접 에너지 취약계층 5가구에 사랑과 희망의 연탄 1,250장 세대당 250장을 직접 배달하면서 온정의 구슬땀을 흘렸다.

포항연탄은행은 2014년 10월 23일 연탄은행 전국협의회의 31번째로 문을 열었으며 기업체 단체 개인 등이 기부한 연탄을 현재까지 취약계층 605가구에 사랑의 연탄 14만장을 나눴다. 2016년에는 15만장의 나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호범 대표는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탄 나눔 활동에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 연탄불의 따뜻함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희망과 용기를 불어 넣는 사랑의 불씨가 되어 행복도시 포항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강덕 시장은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기업 단체, 후원자들께서 사랑의 연탄 나눔에 많은 참여와 관심으로 많은 후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우리시도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긴급복지지원 연계 지역복지 자원 서비스연계 등으로 저소득계층 돌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