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만나 조화를 이룰 때 더 아름답다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1-21 01:06:36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지난 11월 18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영상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2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문화나눔 ‘노리터’의 창작연극 ‘내 삶에 이유가 되어준 당신’(연출 김상규·극 조우리)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번 연극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16 청주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연극 내용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젊은 남녀의 현실적인 사랑이야기를 펼쳐 그들의 심정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함께 소통했으며, 관객들은 불편한 몸으로 현실감 넘치는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의 열연에 큰 감동과 뜨거운 눈물을 자아냈다.

특히 공연이 끝난 후 청주대학교 임승빈 교수 사회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창작 배경과 연출의도, 장애인 배우들이 연극을 통해서 달라진 삶의 이야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연극의 어려움 등 진솔한 대화를 관객들과 나눴다.

또 공연 이벤트로 진행한 사연신청 코너를 통해 관객석에서 몸은 조금 불편하나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장애인 부부 사연이 소개돼 또 한번 눈물샘을 자극했다.

이날 한 관람객(충북 청주)은 “이번 공연이 매우 감동적이였으며, 그동안 장애인에 대한 낮설음이 있었는데 이번 공연으로 익숙함을 발견하는 시간이었다"며 “배우들의 연기력 정말 최고였고, 당신들을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