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상공회의소,‘칠곡 청년 잡 페스티벌’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27 17:25:20
[칠곡=이승근] 칠곡상공회의소는 오는 11월 1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칠곡 청년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칠곡군은 경상북도의 1社-1청년 더 채용하기 운동의 릴레이 바톤을 이어받아, 지역 강소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의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고용을 촉진하여 연일 이슈화되는 취업민심에 부응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청년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구호로 명사 초청‘청·마·사 잡 콘서트’를 운영하여 지역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취업진로와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 일자리지원에 대한 영상물 상영과 칠곡군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의 시간도 갖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주)대원지에스아이, (주)화신정공, 영진하이테크(주) 등 20개의 경상북도 프라이드 상품기업과 강소기업이 참여하며, 알림판을 통해 채용하는 20개 기업 등 총 40개 기업이 참여하여 26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이력서, 자기소개서, 기타 증빙자료만 준비하면 간단한 증빙자료를 준비하여 원하는 기업부스에 방문하면 실시간면접을 볼 수 있으며, 이력서에 사용할 사진도 현장에서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칠곡고용센터와 칠곡군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지원 컨설팅관, 면접 이미지 상담관 등의 부대행사관도 운영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시대를 막론하고 최고의 복지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이며, 칠곡군민의 한 사람으로서 누군가는 짊어지고 해결해야 할 고민"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이 희망을 가지는 칠곡군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