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노사민정협의회 개최…
최웅수 | 기사입력 2016-10-21 08:50:37
임금체계 개편 등 공동선언

【타임뉴스 = 최웅수】 경기도 군포지역 노사민정협의회는 합리적 임금체계 개편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20일 협의회에 따르면, 지난 18일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이 자리에 함께한 지역 내 노사 관계자들에게 내년부터 공공부분에서 시행될 ‘시 생활임금제’ 등에 관해 설명했으며, 시는 지난 4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9월 처음 도입될 생활임금을 7480원으로 결정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시는 협의회에서 지역의 모든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임금체계를 합리적으로 개편해 나가고, 근로조건 개선 상생의 노사관계를 구축해 달라고 당부하며 관련 내용을 담은 공동선언문 채택을 주관했다.

이날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은 김윤주 시장, 한성수 한국노총경기중부지역지부장, 한정수 군포상공회의소회장, 이석진 시의회의장, 조희련 군포경찰서장, 서호원 고용노동부안양지청장이 함께 채택해 발표했다.

김 시장은 “이번 공동선언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게 협의회 노사 대표자들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군포의 노사민정협의회가 좋은 일자리 창출,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의 모범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