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거리 조성 윤곽 드러나
박문수 | 기사입력 2016-10-17 13:31:24

[타임뉴스=박문수] 성남시는 분당구 발이봉로 3번길 2 초입∼수내 어린이공원에 이르는 160m 구간에 조성되는 ‘신해철 거리’의 윤곽이 나왔다고 밝혔다.

그 동안 9차례에 걸쳐 신해철거리 조성위원회 회의와 지역주민 설명회를 진행했다, 

지난 10월 13일 신해철거리조성위원회 최종회의 시 거리조성에 대한 제안을 기본 및 실시 설계 안으로 담기로 했다.

거리조성 구간은 주택가 주변 지역임을 감안하여 시설물은 상징게이트, 추모공간, 벤치 등 최소한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소음이 발생 할 수 있는 소규모 음악 관련 공연 등은 실내 공간에 음악 카페를 조성해, 고인의 음악과 라디오 방송 등을 듣도록 하는 등 소음으로 인한 주민불편 사항을 차단한다.

고인이 사용하던 음악작업실도 공개한다. 거리조성은 동절기를 피해서 내년 3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신해철 거리는 조성되면 현재 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로 조성이 되고, 지역주민과 팬 등이 아끼고 사랑하는 문화의 거리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