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대표브랜드 한돈! 함께 나눠요”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9-27 11:21:56

[문경=채석일 기자] 대한한돈협회문경시지부는 FTA등 축산물 수입 개방 압력에 대한 돼지사육 농가의 강력한 사육의지 확보와 돼지고기 소비확대를 위하여 맛좋은우리 토속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주민에 대한 따뜻한온정을 나누기 위하여26일 문경시에 돼지고기 기탁식을 가졌다.

대한한돈협회문경시지부는 작년에도5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1,000kg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으며,올해도문경시 관내 복지시설25개소에 공급할 문경약돌돼지고기550kg(이백오십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또한,돼지고기의 소비촉진을 위해 사과축제기간인10월8일 문경새재에서 한돈저지방 부위 요리 전시 및관광객을 대상으로 문경약돌돼지고기 요리 무료 시식회를 가질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대한한돈협회문경시지부(지부장 권태중)는 이번 나눔행사와 소비촉진 행사를 통해서 신뢰 할 수 있고 맛이뛰어난 한돈이더많은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돼지고기가격 안정으로 농가 경영안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한돈나눔행사에 감사드리며앞으로문경약돌돼지를 전국 제일의 브랜드로 정착시키고,선진 축산시설을 확보한 친환경 축산업 육성 등 축산소득2배 올리기에 지속적인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