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임치구 청소년들 세계속의 가야문화특별시 고령군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09 18:04:38
[고령=이승근]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고령군수)는 청소년 국제교류의 일환으로 중국 국제교류단을 초청 중국학생 22명이 8월 8일부터 13일까지 한국을 방문한다.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은 곽용환 고령군수 취임 이후 2010년 9월에 중국 임치구와 고령군간의 “청소년교류합작 협의서"를 체결하여 그 시작을 알렸고, 그동안 쌓아온 상호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올해 6월 26일에 정식으로 자매결연 도시가 되어 청소년 문화교류는 물론 경제․무역․체육 등 각 방면으로 확대하여 교류의 폭을 넓혀 가고 있다.

중국 방문단은 8월9일 대가야박물관 강당에서 환영행사를 마친 후 대가야의 문화를 탐방하는 것을 시작으로 대가야박물관, 왕릉전시관등 고령의 문화유적지를 관람,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각 가정을 방문하여 체험하는 홈스테이를 통해 고령의 문화를 생활 속에서 접해보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한편 고령군에서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5박6일간의 일정으로 관내 중학생 22명이 중국 임치구를 먼저 다녀왔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자매도시와 상호교류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국제적인 마인드를 함양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명품 교육도시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