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슬로푸드, 시식 홍보행사로 친밀감을 더하다.
울릉홍감자, 두메부추 등 슬로푸드 시식회 열어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8-09 09:45:17
【울릉=최경락기자】 울릉군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제16회 울릉도 오징어축제’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관광객 천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울릉 슬로푸드 시식·홍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육지와 차별되는 독특한 음식자원이 풍부한 울릉도를 알리고, 축제를 찾은 관광객이 음식을 직접 맛 볼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요식 프랜차이즈 업체와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울릉홍감자’를 비롯 ‘두메부추 겉절이’, ‘울릉산채’ 시식코너를 마련해 관광객의 발길을 붙들었는데, 행사를 준비한 한귀숙 슬로푸드울릉지부장은 “울릉도는 예로부터 몸에 좋고 맛있는 슬로푸드가 많은데, 이 좋은 음식을 관광객들에게 맛보일 수 있어 뜻 깊은 행사였다"고 행사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수일 울릉군수는 “홍감자, 섬말나리와 같은 울릉도 토종 음식자원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품목으로 앞으로 이들 자원을 활용한 향토음식 상품화에 노력을 기울여 농업분야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