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한지테마파크, 초중등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중
최원협 | 기사입력 2016-07-27 13:20:35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우리의 소중한 문화를 공감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참여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한지개발원은 강원도 교육연수원을 통해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16년도 2분기 특수분야 교직원 직무연수 기관으로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박3일 동안 진행되며, 총 이수시간은 15시간이다. 이번 과정은 한지의 물성을 활용한 한지공예가 과정으로 전통한지 제작과정부터 한지를 활용한 다양한 공예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연수이다. 또한 한지의 원료인 닥나무를 채취하고 삶아서 껍질을 벗겨, 닥피를 두들겨보는 한지의 원료 만들기 과정을 실기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여러 색상의 한지를 물감처럼 사용하여 음양과 색감을 표현하는 한지그림기법, 전통 민화를 밑그림으로 그리고 한국화 물감으로 채색하여 마무리하는 한지민화, 한지를 여러 겹 붙이고 문양을 꾸며 실생활에 필요한 공예품을 만드는 색지공예기법 등 여러가지의 연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신나는 한지과학캠프"는 학교장 추천을 받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지역의 자원인 한지에 담긴 과학적 의미를 알아보고 한지와 관련된 체계적인 탐구 활동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특강"은 한지를 소재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닥나무를 관찰하고 닥나무를 쪄서 닥피를 벗기고, 두들겨 보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실기과정이 준비되었고, 줌치기법으로 한지를 만든 후 고서적을 제작하는 활동과 한지부채 만들기, 한지그림기법을 활용하여 풍경화를 표현해보는 과정 등 어린이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재미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하나, 특수분야 직무연수 「한지의 물성을 활용한 한지공예가 과정」

♠ 일시 : 7/26(화)~7/28(금)

♠ 대상 : 관내 교직원

♠ 분야 : 전통한지제작과정, 닥종이인형, 한지그림, 한지민화, 색지공예

둘, 신나는 한지과학 여름캠프

♠ 일시 : 7/27(수)~7/28(목)

♠ 대상 : 원주관내 중학생

♠ 내용 : 한지를 이용한 과학적 실험 및 탐구

셋, “자연의 빛과 숨결을 담은 종이" 한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특강

♠ 모집기한 : 7/29(금)까지

♠ 모집인원 : 선착순 20명

♠ 모집대상 : 초등학생 이상 청소년 누구나

♠ 교육일정 : 8/2 (화) ~ 8/12 (금) 9:30 ~ 11:30

♠ 분 야 : 전통한지 제작과정, 줌치를 활용한 고서적 만들기, 한지부채 만들기, 한지그림기법을 활용한 풍경화 표현하기

접수 및 기타 문의는 원주한지테마파크로 하면된다. (033-734-4739)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