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수화통역센터 보청기수리 및 무료청력검사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7-25 10:20:54

【울릉=최경락기자】울릉군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울릉군수화통역센터에서 울릉군에 거주하는 청각장애인 및 난청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청기수리사업 및 무료청력검사를 실시했다.

매년 1회씩 진행되는 이 사업은 보청기업체와 협력하여 보청기 무료 점검과 수리 서비스 및 청력검사를 실시하여 울릉군 의료기관에서 받기 어려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육지에서만 가능하던 서비스를 지역 내에서 받을 수 있어 경비 및 수고스러움을 덜어주어 지역 내 보청기를 사용하는 청각장애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더군다나 청각장애등급을 받은 경우 국가로부터 5년 마다 최대 131만원의 보청기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청각장애인의 보청기 구입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 이번 사업이 청각장애인들의 이용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하여 청각장애 등급이 없는 난청인을 발굴하여 장애등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안내 및 장애 혜택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어 앞으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난청인들에게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