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7-23 10:26:51
[고령=이승근] 고령군은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의 발생 예 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농업 종사자와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 등 고 위험군을 대상으로 이달 25일부터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신증후군출혈열은 열성 질환의 하나로, 바이러스가 포함된 들쥐 의 소변이나 분변이 공기형태로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고 초기에는 감기몸살과 같은 증상을 보이다 고열, 두통, 복통, 출혈 등의 증상 이 나타나며 심하면 사망에도 이른다.

접종대상자는 군인이나 농부 등 직업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바이러 스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직업군으로 접종방법은 1개월 간격으로 2 회 접종하고 1년 후 3차 접종으로 3회 접종 완료자는 추가 접종이 필요 없다.

예방접종은 읍 지역은 오전9시 ~ 오후 4시 까지 보건소 예방접종 실에서 접종이 가능하고, 면 지역 거주자는 해당 보건지소에 문의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종을 받으면 된다.

그 외 예방접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보건소 예방접종실 (☎950-7954․795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