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헌절 태극기달기’ 홍보활동 전개
- 제68주년 제헌절 앞두고 태극기 휘날리는 도시 조성 -
김명일 | 기사입력 2016-07-12 16:46:38
[논산=김명일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제68주년 제헌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시는 자유민주주의를 기본 이념으로 한 대한민국의 헌법 제정을 경축하고, 태극기를 통한 국민 통합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각 가정 태극기 달기 권유 및 독려를 위해 본청직원에 전파함은 물론 각급 기관·단체·학교 등에 협조를 요청하고 마을 및 아파트 안내 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주요 가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해 국방 중추도시 전역에 태극 물결로 넘쳐나게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제68주년 제헌절을 맞아 시 전역에 태극기 물결이 넘쳐날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에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조성한 ‘태극기 거리’는 계룡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애국심과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