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PE상수도관 자동융착방법 하자발생 '뚝'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6-27 18:54:37

[익산=이연희기자] 익산시 상수도과는 노후상수도 교체사업 시 PE(폴리에틸렌) 상수도관 융착접합과정에서 자동융착기를 사용해 하자발생을 대폭 개선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상수도과에 따르면 PE(폴리에틸렌) 상수도관을 현장에서 융착접합 시 수동융착기를 사용하는 경우 융착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압력조절, 가열유지시간, 냉각시간을 유지하는 정도가 달라 융착부분이 이탈되어 발생하는 누수의 위험도가 있었다.

이에 자동융착기를 이용해 작업자의 숙련도에 관계없이 융착 작업이 자동으로 이뤄지게 해 매설에 따른 접합부위의 하자 발생을 감소시키고 있다.

시는 이후 모든 상수도 PE관 융착접합과정에서 자동융착기를 사용할 계획이다.

상수도과 관계자는 “누수율을 대폭 줄임으로써 건전재정운용으로 노후관 교체사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