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논산나래학교 신축공사 지역주민 설명회 개최
다목적강당·시청각실 등 지역주민 이용 가능토록 설계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6-26 11:28:19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4일 논산시 성동면 회의실에서 송덕빈 도의원, 지역 이장단,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나래학교 신축공사 기본설계와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도교육청은 시설현황과 규모, 추진일정, 개교시기 등을 설명했으며, 지역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점과 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논산시 성동면 옛 성광초 폐교부지에 설립되는 논산나래학교는 충남 남부지역 중증 및 중도, 중복장애 학생들을 수용하기 위해 총 176억을 투입해 유치원1,초등6,중6,고6,전문4학급 등 총 23학급 146명을 수용할 수 있는 지상 4층에 연면적 1만216㎡ 규모로 내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교사동에는 직업교육과정을 위한 원예실, 제과제빵실, 직업교육실 등 장애학생들의 교수학습 및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시설들을 갖춘다.

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폐교된 학교에 새로운 학교가 설립돼 반갑고 무엇보다도 다목적강당, 시청각실 등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에 만족한다"면서 일정대로 학교시설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우진식 시설과장은 “앞으로도 신설되는 학교에 대해서는 지역주민과 교육관계자의 의견수렴은 물론 정기적인 설명회를 통해 학교 건축의 투명성 확보 및 학생이 편리한 교육시설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