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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의창구, 진해구에 이어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읍면동 포함), 직속기관, 사업소 등의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나의 리더십으로 행복 만들기’라는 주제로 행복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교육으로 실시됐다.
윤영근 동료직원의 하모니카 연주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민간서비스 협약 기관인 교보생명(주) ‘DA-WIN서비스센터’ 김명숙 CS 컨설턴트가 강사로 나서 생동감 있는 강의를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근래 다양하고 현실감 있는 맞춤형 집합 친절행정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특히 ‘감성힐링 친절마인드 향상’을 강조해 온 창원시는 소통・융합・체감・행복・감동 행정서비스 성과 제고와 ‘더 가까이 더 높이’ 시민행복 민원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직원 친절리더코칭단 칭찬사례보상제 전화 친절도 조사 민원 후견인제도 첫인사 끝인사 실천운동 전개 친절 슬로건 게시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황진용 창원시 행정과장은 “신속·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 이미지 메이킹, 응대 스킬 기본자세는 시민과 직원들에게 자연스러운 소통과 감성행복 시정 만들기는 물론이고, 이는 시민행복으로 이어진다"며 “일선 민원담당 직원들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정신건강을 도모해 활력이 넘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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