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 안전한 농약 관리 생명존중 문화 확산 현판식
이정표 | 기사입력 2016-06-22 16:43:02
[고성타임뉴스=이정표]고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김진국 센터장)는 23일 현내면 명파리에서 윤승근 고성군수를 비롯한 지역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사랑 녹색마을 협약 및 현판식을 갖는다.

이날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은 농촌지역에서 자살의 주요 수단으로 사용되는 농약을 철저히 관리하여 충동적 자살을 사전에 예방할 목적으로 고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가 지난 2월 한국자살예방협회에서 공모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사업에 선정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으로부터 2천만원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한국자살예방협회와 함께 추진하는 것이다.

올해는 고성군 현내면 명파리를 녹색마을 대상으로 선정해 농약을 사용하는 9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설치하고, 마을회관에는 폐농약수거함2개를 설치한다.

장석권이장 외 주민 3명을 '생명지킴이'로 위촉해 농약안전보관함과 자살 위험이 높은 마을주민을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고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는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지난달 27일 현내면 마을경로당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