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 훈련 및 안전교육
이정표 | 기사입력 2016-06-22 16:37:08
[고성타임뉴스=이정표]고성군은 23일 고성군청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승강기 갇힘 안전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응역량을 키우기 위해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훈련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훈련 및 교육은 고성군이 주관하고 고성소방서가 협조해 관내 승강기 관리자 및 지역 사회단체, 공무원 등 100여명이 함께하는 실전형 모의구조훈련으로 실시된다.

훈련은 승강기가 정전 또는 고장 등으로 이용객이 승강기 안에 갇혀 구조요청을 하면 구조대원이 신속히 출동해 구조 활동을 전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승강기안전관리원에서 승강기 사고사례와 안전의 중요성 및 구조절차 등에 대한 사례별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승강기 안전사고는 언제 어느 곳에든 예고 없이 발생하기에 실제 사고가 발생시 초기 대응능력 제고와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훈련을 통해 대응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승강기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