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공무원,청렴의식 확산활동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6-17 08:32:47

【타임뉴스 = 권홍미】 청렴도 향상을 위한 의왕시 공무원들의 노력이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초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계획을 세워 종합청렴도를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세운 의왕시는 올 상반기동안 청렴서약, 청렴결의대회, 청렴대책보고회 등을 잇달아 열며 직원 청렴의식 향상에 힘을 기울였다. 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청렴교육 기회를 마련해 청렴도 확산에 애를 써 왔다.

매월 청렴의 날을 운영하고, 업무망에 청렴방도 개설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청렴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청렴민원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각종 공사 및 인허가 등 부패 취약분야로 여겨지는 항목에 대해서는 민원 ‘애프터 클린콜’ 제도를 운영하며 공무원의 친절도를 높이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

이날 현장을 찾은 40여명의 직원들은 ‘공직자의 청렴과 긍지’라는 주제의 청렴특강을 시작으로 다산초당 등 유적지를 탐방했다. 또, 참여식 청렴교육 ‘나는 대한민국 공무원이다.’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소명서 작성 등의 시간을 가지며 청렴의식을 전체 공무원들에게 확산시킬 방안을 고민했다.

의왕시는 올 하반기에도 청렴 상시모니터링제를 운영하고 부패영향 평가 및 ‘청렴 1부서 1시책’을 추진하는 등 전반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