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보건소,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6-14 08:03:48

【타임뉴스 = 권홍미】 오산시보건소에서는 지난 10일 오산시 약사회와 연계하여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의 강사는 오산시 약사회 소속 관내 현직 약사를 초빙하여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의약품의 효능 및 올바른 약물 복용법, 약물 오남용 사례와 병용 금기 약물 교육과 함께 불용 및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법 등에 대하여 교육하여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여러가지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의약품 사용빈도가 높은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정보에 취약한 노인들의 의약품 오남용으로 인한 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법에 대한 교육이 꼭 필요한 실정이다.

한편 오산시보건소장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건강한 의약품 사용을 유도하여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자 앞으로 이 교육을 계기로 어르신들을 비롯하여 어린이, 부모 등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