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대학교, 간호학 전문학사위 프로그램 인증 획득
한국간호교육평가원 2015년 인증펴가서 채택
박정도 | 기사입력 2016-05-20 18:55:25

[횡성=박정도 기자] 강원 횡성 송호대학교 간호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15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전문학사학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성장과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하고 관리하기 위해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여건과 교육성과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하여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이번 프로그램인증으로 송호대는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자격을 부여와 대학에 대한 정부의 행정적 또는 재정적 지원에 평가·인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다.

또 보건복지부 위탁으로 한국간호평가원의 전문간호사 교육과정 지정 및 증원심사에 반영된다.

간호과 변미경 교수는 “송호대 간호과는 실무중심근거기반 간호를 추구하며, 이러한 교육의 질적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최근 출중한 실력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신임교수님들이 부임하면서 학과가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이했다.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만큼 성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에 신설된 송호대학교 간호과는 대학의 보건과학관 건립을 통한 교육기반 기자재·시설확충 등 우수한 교육인프라와 실력있는 교원 확보로 2015년 국가고시 합격률 100%, 2016년 93.3%로 높은 합격률을 보였으며, 2015학년도 졸업생 취업률 또한 100%를 달성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