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경찰서 변호사 법률상담과 수사민원상담센터 운영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5-15 21:11:13

[진주타임뉴스=권홍미]진주경찰서는 종합민원실 내에 수사민원 상담센터를 설치하고 지역주민에게 법률전문 상담 업무를 시작했다.

수사민원 상담센터는 평일 09:00∼18:00, 수사경력 10년 이상인 배테랑 수사상담 팀장 등 경찰관 2명이 상주하며 수사민원에 관해 우선 상담을 진행한 뒤 형사사건의 경우 수사팀에서 사건을 수리하고, 민사사안은 경남지방변호사회 진주지회 소속 변호사 1명이 주 2회(월·수) 3시간씩(15:00∼18:00) 무료로 상담을 통해 민사적으로 피해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적절한 절차 또는 기관을 안내하는 등 협동업무를 진행한다.

작년 한 해 진주경찰서에 접수된 고소·고발건은 2,580여건에 달하는데 그 중 고소사건의 기소율은 31.9%에 불과하여 상당한 경찰 수사력이 민사사건 처리에 낭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류재응 진주경찰서장은 “수사민원상담센터의 운영으로 민사적 성격의 고소·고발 남발 사례를 줄여 수사 역량을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여건 마련과 진일보한 즉일 상담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법률문제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실리적 권리 구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