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6계룡軍문화축제’ 기대하세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 -
김명일 | 기사입력 2016-05-04 15:47:43
[논산=김명일기자]‘2016계룡軍문화축제’가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계룡시 일원에서 화려하고 멋진 볼거리를 제공한다.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올해 축제 일정을 확정하고 참여자와 관람객이 만족하는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전세계 유일의 3군 본부가 위치한 계룡시만의 문화적 가치를 제고하고 軍을 소재로 다양한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축제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축제를 방문하는 관람객 뿐 아니라 전국민에게 계룡시가 국방의 도시라는 점을 부각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 행사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올해 축제는 지난해 행사장을 이원화하여 성공적으로 치른 경험을 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행사를 준비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2020세계軍문화엑스포를 염원하고 계룡시를 세계적인 군사도시로 자리매김 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軍의 다양한 콘텐츠를 풍부하게 만드는 등 그 성과와 의미를 한껏 높일 계획이다. 

시민화합을 위한 계룡효콘서트, 민속놀이, 다양한 공연행사 등 시민의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져 계룡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로 이끈다는 구상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보다 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계룡을 찾는 관람객들이 멋지고 신나는 추억을 남기고 갈 수 있는 내실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룡시는 특색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상, 주차장 운영계획, 교통대책 및 청소대책, 농특산물 판매, 먹을거리 장터운영 지원 등 분야별 차질 없는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