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독도박물관 울산박물관과 약 3개월 간 공동특별전 개최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5-02 10:48:57

【울진=최경락기자】 울릉군독도박물관은 울산박물관과 함께 2016년 공동특별전 ‘독도 아름다운 그곳’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16년 오는 5월 3일 울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막하여 오는 7월 24일까지 약 3개월 간 이어질 예정이다.

안용복과 더불어 독도수호에 앞장 선 박어둔의 고장인 울산에서 2016년 첫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특별전에는 총 4종 50여점의 독도박물관 소장 유물과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고 있는 사진, 모형 및 영상 등이 함께 전시․상영된다. 

더불어 전시실 내부에 독도 실시간영상을 상영하여 울산시민들에게 살아있는 독도의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번 전시는 역사 속에서 우리민족에게 독도가 생업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었으며, 일본 또한 독도를 조선의 고유영토로 인식하고 있었음을 알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되었다. 

그리고 일본의 불법적인 독도침탈에서 해방이후 독도 반환 과정을 보여주고, 현재 우리가 독도를 지켜가는 실효적 영토주권 행사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독도가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우리의 자랑스러운 영토임을 확인시키고자 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과거 독도수호에 앞장섰던 울산지역의 인물들을 통해 독도 수호에 있어 울산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금 되새기고자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