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농업기술센터, 베란다 인삼재배 교육 큰 호응
- 가족의 건강한 밥상과 마음의 치유까지 일석이조 -
김명일 | 기사입력 2016-04-28 14:55:14
[논산=김명일기자]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조)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시민 90명을 대상으로 ‘베란다 인삼재배 기술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인삼을 집에서도 쉽게 재배하여 식용할 수 있는 방법과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고려인삼 및 베란다 인삼재배의 특성, 물 관리 기술, 인삼전용 상토 넣기, 묘삼심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가정에서도 인삼을 쉽게 재배 할 수 있는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인삼을 쌈채소나 샐러드, 녹즙용 등 웰빙채소로 재배해 가정에서도 쉽게 식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삼화분으로 활용 가능하여 도시민이 마음의 치유를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황봉자(엄사면)씨는 “인삼을 집에서 직접 재배하여 건강한 밥상을 직접 차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