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보건소,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 운영
- 오는 7월까지 경로당 순회....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안내 -
김명일 | 기사입력 2016-04-28 14:51:13
[논산=김명일기자]
계룡시보건소(소장 임채희)는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실천 향상을 위해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관내 35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은 영양사업과 함께 절주(적정음주), 운동(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관리법)사업 영역으로 노년기의 안전하고 긍정적인 신체적 변화를 유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또, 각 경로당별 김치 염도 측정을 시작으로 김장김치 염도를 낮추어 저염 신김치 고등어 조림, 저염 두부김치와 계절야채 샐러드 만들기와 맛보기 체험 등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어르신들의 주요 생활공간이며 더불어 식사하는 공간에서 경험하는 짠맛 덜고 저염 집밥 만들기 영양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듣기만 하는 보건교육에서 만들기와 맛보기 체험을 통해 작은 정성과 노력으로도 저염 식단의 큰 식생활 변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