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6회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9일, 새마을 회원 100여명....새마을운동 지속 추진 다짐
김명일 | 기사입력 2016-04-20 14:48:26
[논산=김명일기자]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지회장 이재운)는 19일 제6회 “새마을의 날(매년 4월 22일)"을 맞이하여 엄사1호공원과 화요장터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새마을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재활용품 수집과 나눔장터 운영, 기초질서 지키기, 불법광고물 예방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새마을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새마을 가꾸기 운동을 제창한 날을 기념하고 새마을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11년 국가 기념일로 제정되어 올해 제6회를 맞이했다.

이재운 지회장은 “새마을 운동이 내실 있는 국민운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새마을 회원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새마을운동 계룡시지회에서는 새마을 운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새마을 정신의 확산을 위해 계룡IC에서 평리삼거리까지 주요 간선 도로변에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새마을기를 게양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