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석보초 “학교폭력 우리가 막겠어요!”
김동진 | 기사입력 2016-04-05 17:20:03

[영양=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 석보초등학교(교장 김동인)4~8일까지 전교생(35)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인성교육 실천주간은 배려와 나눔의 실천을 목표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욕설 없는 바른 언어생활습관 형성교육, 밥상머리교육, ‘친구야 사랑한데이활동 등 실천중심의 프로젝트형 인성교육이다.

인성교육 실천주간동안 고운 인사말로 인사하기, 선플 달기, 밥상머리 인증사진 찍기, 화목한 우리가족 그림그리기, 바른 언어 다짐하기, 친구에게 사과편지 보내기, 학교폭력 및 욕설 없는 표어 만들기 등을 실천하게 된다.

특히 4일 학교폭력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영양경찰서 우남영 학교전담경찰관을 초청해 4~6학년 학생(19)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의 의미와 신고 및 대처방안에 대해 사례중심의 교육을 실시됐다.

이어 4, 5, 6학년 학급 학생회 임원을 중심으로 학교자치순찰대발대식을 갖고 매일 2회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학교 곳곳을 순찰하는 학교자치순찰대를 운영해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 및 학교폭력예방 의지를 다졌다.

김동인 교장은 “21세기의 가장 큰 경쟁력은 인성이며, 바른 인성교육이야말로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길이라는 생각으로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인성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