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장애인재활자립장 신축
임종문 | 기사입력 2016-03-15 13:06:29

[여수=임종문 기자] 지난 11일 여수장애인재활자립장이 기존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여수지부사무실 한켠의 좁은 작업장에서 벗어나 화장동에 널찍한 새로운 둥지를 마련하고 지역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가졌다.

새로 마련된 재활자립장은 시 보조금과 (주)대아전력 이동길 대표의 후원으로 준공했으며, 연면적 485㎡ 건물로 작업장과 상담실, 교육실 등이 두루 갖춰져 있다.

개원식에 참석한 주철현 여수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애인의 재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여수시지부 최정식 대표와 시설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여수장애인재활자립장은 장애인이 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근로장애인들은 재활자립장에서 자개필름지와 채소포장지 작업 등의 일에 종사하고 있으며, 이곳을 포함한 여수시 소재 4곳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60여명의 지역 장애인들이 재활의지를 다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복지를 위해 재건축중인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올해 준공되고 장애인 전용 국민체육센터도 내년에 완공되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