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배방로컬푸드협동조합, 이야기가 있는 ‘역사 인물 담요’ 눈길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3-04 20:20:47
[충남=홍대인 기자] 예비사회적기업인 아산배방로컬푸드협동조합(이사장 차영한)은 경인기장협동조합과 함께 지역 관광 상품으로 이야기가 있는 ‘역사 인물 담요’를 기획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협동조합은 제97회 전국체전과 제36회 전국장애인체전 기간 동안 아산시를 방문하는 모든 선수와 임원 등 일반 관광객들이 이야기가 있는 ‘역사 인물 담요’를 구매할 수 있도록 품질과 디자인을 차별화 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이야기가 있는 ‘역사 인물 담요’는 이순신제독과 거북선, 명량해전, 한산대첩, 아산시와 온천 등 각각 2개 사이즈 8개 상품이다.

‘역사 인물 담요’의 판매량은 무릎담요와 일반담요 등을 포함해 약 20만개를 예상하고 있으며 매출은 약 20억원을 기대하고 있다.

아산시를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성을 의심받는 협동조합들에게 연대와 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상품 출시에 앞서 차영한 이사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자립 기반을 잡는데 평균 6.3년이 소요되는데 반해 우리 협동조합은 2년여 만에 자립기반을 갖게 될 것"이라며 “직원의 50%는 지역의 취약계층으로 고용하겠다"고 피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