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영․의암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
임종문 | 기사입력 2016-03-03 16:57:35

[광양=임종문 기자] 전남 광양시가 30만 자족도시를 달성하기 위해 광양 광영·의암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광영동과 옥곡면 사이 의암산과 의암마을을 포함한 546,161㎡ 규모의 택지를 개발하여 6천8백여 명이 정주할 수 있는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환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와 1차 환지계획을 수립하여 12월 1차 환지계획공람을 완료했다.

이어 토지소유자들의 공람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검토 결과를 토지소유자에게 개별통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2016. 3. 2.~3. 22.까지 2차 환지공람을 추진한다.

2차 환지공람은 1차 공람의견에 대한 검토 결과설명과 환지면적, 위치, 과·부족, 청산금에 관한 내용 등을 공람하게 된다.

공람은 광영동에 소재한 광양 광영·의암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사무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환지계획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 서면으로 의견서를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옥병 공영개발팀장은 “공람의견에 대해서는 충분한 검토를 통하여 환지 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향후 환지예정지 지정과 체비지 분양 등 행정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양 광영·의암지구는 광영동과 옥곡면 의암마을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의암산 일대를 개발하여 택지와 52,000㎡의 체육공원을 조성하게 된다.

2018년 6월 사업이 완료되면 광영동 일원은 도시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