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립국악단 창단 20주년 기념음악회 <새로움을 그리다> 성황리 개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안산시 승격 30주년 및 안산시립국악단 창단 20주년을 맞이해
김이환 | 기사입력 2016-02-27 11:45:39
[안산타임뉴스=김이환]안산시립국악단(지휘자 임상규)은 지난 2월 24일 저녁 8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안산시 승격 30주년 및 안산시립국악단 창단 2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움을 그리다’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성년이 된 안산시립국악단은 우리니라 공연문화의 메카인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해 그 의미를 더했으며 3000여석의 객석은 만석이 되어 안산시민 뿐만 아니라 서울시민에게도 안산시립국악단의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이 번 연주회는 300여명이 출연해 안산시립국악의 20년 동안의 연주 성과를 집약해 보여 주는 대규모 공연이었으며, 장사익, 김덕수가 특별 출연하여 관람객들의 심금을 울리고 흥겨운 가락을 선보였다.

연주회의 시작은 <꿈의 전설>로 국악관현악과 무용이 어우러져 화련한 문을 열고, 비보이들의 현란한 퍼포먼스, 뮤지컬<꼭두별초>로 공연장의 열기를 달구었다.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장사익과 김덕수가 출연해 심금을 울리는 소리와 혼을 빼앗는 흥겨운 가락을 선보였으며, 합창단과 어우러진 <안산환상곡>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앵콜무대에서는 관객과 함께하는 무대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임상규 안산시립국악단 상임지휘자는 “안산시립국악단은 지난 20년간의 음악적 역량을 밑거름으로 새로운 20년을 여러 가지 색깔로 그려나갈 것"이라며 “올 한해 창단 20주년 시리즈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꾸준한 관심과 사랑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76만 안산시민과 함께 이번 공연을 축하하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안산시가 그 어느 도시보다도 문화적 선진 도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