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천출신 중앙부처 공직자와의 간담회
2017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행보
이부윤 | 기사입력 2016-02-25 09:27:02

[제천=이부윤 기자]충북 제천시는 2월 24일 행정자치부, 국민안전처 등 서울 소재 중앙부처를 방문하고, 제천출신 중앙부처 공직자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근규 시장은 서울 소재 행정자치부, 국민안전처, 지역발전위원회등을 방문하여 “2015년 제천은 지방자치경영대전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 수상 등 정부로부터 43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리 시의 경쟁력을 한층 드높였으며, 도시재생사업 등 20개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99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무엇보다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정부로부터 승인 받는 의미있는 한 해였다." 고 평하며, 지난한해 제천시에 대한 지원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행정자치부에서는 김성열 차관을 비롯한 이동옥 교부세과장 등 지방교부세 관련 주요 공직자들을 직접 방문하여 제천시의 발전을 위한 지방교부세 확보에 관해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내년도 정부예산에 제천시 관련 주요 현안사업비가 정부예산에 최대한 반영하여 줄 것을 전했다.

이어서 이근규 시장을 비롯한 제천시 주요 공직자는 행정자치부,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에 재직중인 제천출신 중앙부처 공직자 10여명을 초청해 다양한 제천시의 현안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에 이근규 시장은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개최하고, 다양한 관광사업이 개시되는 2017년 제천시의 모습에 대해 청사진을 제시하며, 제천시의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과 지원을 당부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지역출신 중앙부처 공직자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 현안사업 및 숙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내년도 국비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