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홍보 나서
박한 | 기사입력 2016-01-28 14:47:36
【진주 = 박한】진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및 이용 촉진을 위한대대적 홍보에 나섰다.

이번 홍보는 대규모 유통업체의 확장과 소비자 구매패턴의 변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계기로 만들고자 제수용품 수요가 증가하는 설 명절을 맞아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2종류로 발행되며 다음달 5일까지 지역 내 8개 금융기관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하여 10개 전통시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진주지역에서 판매한 온누리상품권은 44억이나 타 지역의 온누리상품권을 비롯 회수한 금액은 73억원으로 온누리상품권이 지역 전통시장 살리기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위해 시는 온누리상품권 구매 안내문을 시내 지정게시대와 전통시장 내 현수막 및 행정전광판을 통해 게시하고, 홍보전단을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과 상품권판매소 등에 배포했다.

또한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유관기관, 상인회 등이 참여해 ‘전통시장 이용하기! 온누리상품권 구입하기!’캠페인을 전개하고 시 산하 전 공무원과 혁신도시 입주공기업, 학교, 금융기관, 병의원 등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자율구입과 전통시장 장보기에 솔선수범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할인구매 기간 동안 시민들이 온누리상품권을 많이 구입하고 이용해 전통시장을 살리는 데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