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중부발전, 신서천화력 건설이행협약 협의 난항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8 13:27:34
【서천 = 타임뉴스 편집부】서천군은 28일 오전 11시 군청 부군수실에서 신 서천화력 건설이행협약 세부이행계획 협의(안)에 대한 중간보고회 형식의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중부발전은 기존의 서천화력을 폐지하고 신 서천화력발전소 건립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2012년 10월에 7개 분야 25개 항으로 이루어진 건설이행협약을 서천군과 맺은 바 있다.

현재 서천군과 중부발전은 건설이행협약의 세부이행계획에 대해 협의 중으로 이번 기자간담회는 작년 9월에 작성된 71개 항의 이행계획에 대해 현재까지 협의된 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서천군은 당초 71개 항목 중 2~3가지 쟁점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 큰 틀에서 잠정 합의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조율하고 있었으나, 중부발전에서 협의안 공개를 앞두고 돌연 당초 협의사항을 뒤엎는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협의가 중단된 상태다.

군 관계자는 “지난 해 12월부터 매주 3~4차례씩 꾸준히 협의를 진행해 오면서 2~3가지 쟁점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서는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갑작스런 태도변화에 당혹스럽고 중부발전에서는 과연 2012년 합의된 건설이행협약에 대해 실행 의지가 있는지 의문이 들 정도다”면서, “하지만 지금이라도 잠정합의된 협의안을 전향적으로 받아들이고 협의에 임한다면 서천군은 언제든지 성실히 협상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1월 29일 주민설명회를 통해 그동안의 협의결과를 주민들에게 공개하고 내용을 설명할 계획이다. 하지만 그동안 주민들이 주장해온 쟁점사항에 대한 협의가 없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강력한 반발이 예상되는 가운데 신서천화력이 자칫 지역의 최대 난제로 부각되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