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밭기반정비사업 총력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8 10:56:33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대외 경쟁력 확보와 농업기반시설의 현대화를 위해 올해부터 2017년까지 5개 읍·면을 대상으로 80억원을 투입하여 밭기반정비사업으로 농로 및 용·배수로 정비를 추진 할 계획이다.

밭기반정비사업은 개발여건이 양호한 채소, 과수, 화훼 등 주산단지와 집단화된 밭을 대상으로 용수개발, 농로개설 등 생산기반을 구축하여 밭작물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개선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 실시설계를 완료한 미력 화방지구, 복내 동교지구, 조성 은곡지구 3개 지구에 대하여는 사업비를 집중 투자하여 올해 말에 마무리 할 계획이며, 벌교 마동지구, 율어 이동지구는 다음달에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여 내년도에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약 271ha 면적의 밭에 농로개설, 용·배수로 정비 등의 농업기반시설이 완료되어 밭작물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개선은 물론 농업소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성군 밭기반정비사업총력 추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