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곁으로! 움직이는 보건서비스의 시작!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13:50:13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 보건소는 시민 곁으로 움직이는 보건서비스의 시작으로 1월 27일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난치성 질환을 가진 피부질환의 진료와 엑스선 검사을 실시하여 100명의 시민에게 건강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 3회 실시할 예정인 피부과 순회진료는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시민에게 가까이에서 피부과 전문의의 무료진료와 상담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였고 또한 3회 실시할 이동 엑스선 검사를 통한 결핵검진은 OECD가입국 발생률 평균인 십만명당 12.9명에 비해 2013년 발생율 인구10만명당 97명으로 높은 수준을 기록하는 우리나라 실정에서 꼭 필요한 검사이다.

결핵, 손씻기, 에이즈와 말라리아등 전염성 질환예방에 대한 홍보을 함께하여 시민에게 올바른 보건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남양줏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곁으로 찾아가는 움직이는 보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어느 곳에서도 공평한 의료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