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투명 행정을 위한 모니터링 활성화
- 2기 클린행정모니터요원 2월 14일까지 모집 -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09:50:18

【인제타임뉴스 =편집부】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부당한 행정사례 및 주민불편사항의 제보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인제군에서는 클린행정 모니터링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목표 할당제를 운영하여 모니터링 요원 1인당 연 4건 이상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집중 활동기간을 설정하여 여름휴가철이나 축제 등 관광객이 급증하는 시기에 대비하여 주민불편사항 및 각종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SNS를 활용하여 제보 절차를 간소화하고, 우수활동 지자체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모니터링 활동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군은 내달 14일까지 제2기 클린행정모니터링 요원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인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계속하여 6개월 이상 실제 거주하고 있는 사람으로 이메일(inje0201@korea.kr)을 이용하거나 인제군 기획감사실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2년으로 활동 실적이 우수한 자에 한하여 본인이 희망할 시 2년 연장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클린행정모니터링을 통해 위법하거나 부당한 행정사례를 신속하게 시정함으로써 행정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