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시청 부설주차장 민원인 이용편의를 위한 대책 마련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11:11:59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시장 이교범)는 민원인의 주차장 이용편의를 위해 주차장 운영방법을 대폭 개선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2월부터 임산부, 장애인 등 필수인원을 제외한 전직원은 청내 부설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지 않기로 해, 시청을 찾는 민원인의 주차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현재 하남시청 주차공간은 총268면으로 차량 5부제 및 선택적 요일제를 시행하고 있으나 최근, 날로 증가하는 민원차량 등 하루 평균 1,700대의 차량이 이용하고 있어 협소한 주차공간으로 민원인들의 불만이 종종 발생됐다.

시는 이에 대한 방안으로 시청직원들이 솔선하여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개인차량은 시청 인근 홈플러스(지하 5층) 주차장을 이용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요소를 제거하고 효율적인 주차장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청 부설주차장 이용요금은 기본 1시간 무료이고 추가 30분에 800원 이며, 평일 오후 7시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 토·일요일, 공휴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