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면 설 명절 맞이 情가득 오복나눔 실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11:42:50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 변산면(면장 박연기)은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홀로 쓸쓸히 명절을 보내는 홀몸어르신 및 소외계층 이웃을 대상으로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情가득 오복나눔’을 실천했다.

이에 따라 면 직원들은 자율적으로 모금한 금액으로 마련한 떡국떡 70㎏을 관내 홀몸어르신 및 사랑잇기 결연대상자 70여명에게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또 최근 지속된 한파·폭설 등으로 추위에 약하고 면역력이 낮은 어르신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안부 및 안전점검도 실시했다.

이와 함께 면사무소에 설 명절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돕기접수 창구를 개설해 관내 사회단체 및 주민들의 자율적인 기탁품을 접수받고 있다.

기탁품은 양곡, 라면, 생활용품, 현금 등 제한이 없으며 접수된 기탁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후 소외계층에게 연계할 계획이다.

박연기 변산면장은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관련기관과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을 기대한다”며 “나눔문화 확산 계기를 마련하고 서로 돕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